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빨간남생이103
빨간남생이10324.01.10
방탄 커피를 먹으면 설사를 하는데 계속 해도 될까요?
일주일째 다이어트 목적으로 아침 빈속에 방탄커피를 먹고 있는데 우연의 일치인지 설사가 자꾸 나옵니다
방탄커피 먹는거랑 연관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방탄커피를 처음 접하거나 접하셨더라도
일시적으로 과다 섭취 하면 설사나 복통이 생길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방탄커피에 함유된 MCT 오일은 체내에서 빠르게 분해되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만, 과다 섭취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설사가 나면 MCT 오일 양을 줄이고 천천히 섭취하며, 물을 함께 섭취하여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계속 설사가 지속되면 방탄커피 섭취를 중단하고, 건강 상태에 따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병원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방탄커피는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지 말고, 다른 음식과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