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핫한돼지97
핫한돼지9721.12.21
철분제를 제대로 복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철분제를 오렌지 쥬스와 먹으면 흡수력이 좋다는데 맞는지요? 아침 ㆍ점심 ㆍ 저녁중 언제 먹어야 좋은지를 알고싶어요 또한 식사를 하고서 먹어야 하는지 공복에 먹어야 좋은지 자세하게 알고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C입니다. 철분제와 오렌지쥬스를 함께 마시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비타민C는 혈액을 생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채소와 과일을 매일 충분한 양을 드시고 채소는 비타민이 파괴되기 쉬우므로 너무 익히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됩니다.
철분제 복용시간은 식전에 드시는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식전에 드시는것이 흡수가 잘되며 다만 속이 불편하실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유산균은 식전식후 상관없으며 비타민 또한 상관없으니 참고하시여 복용해주시 바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22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식사시간대에 따른 흡수율을 크게 다르지 않고 말씀하셨듯이 철분과 비타민C는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에
오렌지쥬스와먹어도 좋고 비타민C를 따로 구매하셔서 같이 드셔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