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쌈박한오릭스46
쌈박한오릭스4623.05.18
대추 씨는 먹으면 영양적으로 좋은지 궁금합니다.
아침에 아시는 분이 대추를 주셨는데요. 먹다 보니깐 씨를 버리기가 귀찮은데요...이거 대추씨 먹어도 되나요?? 먹어도 되면 대추 씨는 영양적으로 좋은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대추씨에는 신경 이완 성분과 긴장과 흥분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주어 긴장과 스트레스 흥분을 가라앉히기도 하여 평소 스트레스와 심한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대추씨에는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좋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몸속의 순환을 멈추지 않게 도와줌으로써 스트레스, 피로로 생길 수 있는 수면장애, 피로누적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추씨에는 신경을 안정 시켜 주는 여러 가지 좋은 성분이 있지만 씨 보다는 과육에 더 많이 있기 때문에버리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