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계절성 알레르기를 완화시키는 자연 요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계절성 알레르기를 완화시키는 자연 요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계절성 알레르기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되는 방법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절성 알레르기를 완화시키는 자연 요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지역 꿀 섭취: 지역에서 생산된 꿀을 매일 소량 섭취하면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지역 꽃가루에 대한 면역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해조류: 해조류(예: 스피루리나)는 항염 효과가 있어 알레르기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C: 비타민 C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면역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오렌지, 키위, 브로콜리 등을 섭취하세요.
4. 프로바이오틱스: 장 건강을 개선하고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나 발효 식품을 섭취하세요.
5. 소금 물로 코 세척: 생리식염수로 코를 세척하면 알레르겐과 점액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따뜻한 차: 카모마일, 페퍼민트 같은 허브차는 항염 효과가 있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실내 공기 정화: 공기 청정기 사용과 자주 청소를 통해 실내 알레르겐을 줄입니다.
이 방법들은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키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개인의 체질에 맞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 계절성 알레르기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C, 항산화 물질, 프로바이오틱스 등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여 염증 반응을 줄이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가공식품, 글루텐, 유제품, 설탕 등의 알레르기 반응할 수 있는 식품은 제한해야 합니다. 개인의 체질에 맞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전문가와 상담도 추천드리며, 자신의 몸에 맞는 식단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