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아름드림
아름드림23.04.28
아침식사를 굶거나 매우 가볍게 먹는 것이 건강에 괜찮은 건지요?
요즘은 아침식사를 직장 출근 등으로 안 먹거나, 간단한 과일 몇조각이나 우유 등으로 때울 때가 있는데, 이렇게 하고 나머지 점심이나 저녁에 부족한 영양을 충분히 보충한다면 건강에 크게 문제가 안 생기는 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그렇게 드시는 것은 안 드시는 거 보다 훨씬
좋습니다. 그렇게 꾸준히 드시면 다른 식사 때 영양소를 보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아침식사를 간단히라도 먹는 습관이 좋습니다. 저녁에 충분히 보충하는것보다 매끼니 적당히 드시는게 소화시키는데 부담이 덜 됩니다.
아침식사를 하면 잠을 깨우고 뇌의 활성을 시켜 집중력 뿐만 아니라 사고력과 정서 안정등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