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소중한아나콘다204
소중한아나콘다20424.01.11
몸이 허할때 사골국이 정말 좋나요?
저희 집은 몸이 허하거나 기력이 없을때 사골국 설렁탕 도가니탕같은 음식을 찾는데요. 영양성분이 정말로 몸에 좋은것만 들어가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몸이 허할때 사골국을 많이 드시는데요
생각하시는 만큼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물론 단백질이나 칼슘 등이 있지만
다른 음식에는 더 많이 들어 있기는 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사골국은 영양이 풍부하여 몸이 허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칼슘, 콜라겐, 그리고 여러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기력 회복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