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11.12
도라지와 더덕의 효능과 영양성분이 어떻게 되죠?
도라지와 더덕은 비슷하게 생겼으면서도 맛도 비슷한데요
도라지와 더덕의 효능과 영양성분은 각각 어떻게 되나요?
사람의 체질에따라 구별해서 먹어야하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도라지에 풍부한 사포닌은 항암작용에 효과적이며
더덕은 섬유질이 많아 장건강에 도움을주며 사포닌 성분이 폐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둘 다 따듯한 성질이니 참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더덕과 도라지는 생김새도 비슷하게 생기면서 영양성분도 비슷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둘다 사포닌 성분이 있으며 더덕에는 이눌린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도라지 보다는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도라지는 천식이나 기관지염에 좋으며
도라지에 있는 사포닌이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식이섬유도 많아 당뇨ㆍ콜레스테롤 낮추는데도 효능이 있습니다
더덕은 이눌린 성분이 혈당조절을 하며 페놀류나 플라보노이드가 항산화역할을 하여 암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ㆍ더덕은 찬 성질로 몸이 찬 사람이 많이 먹으면 복통과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