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색다른콜리160
색다른콜리16023.07.08
녹차와 말차가 영양 부분에서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요?
말차 녹차 둘다 색깔이 비슷하고, 맛도 똑같은 것 같은데요.
이 둘을 구분해서 부르는 이유가 뭔지도 모르겠지만, 영양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가 더 궁금하더라고요.
녹차는 흔히 커피와 비교돼서 얘기되는 경우를 많이 봤었는데
말차와 비교해서 녹차가 어떤 영양성분을 갖고 있는지 궁금해졌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녹차와 말차는 만드는 과정에서 다릅니다.
찻잎으로 하는것은 맞지만 녹차는 햇빝에서 자란 잎으로 만든것이고
말차는 따기전에 햇빛을 차단해서 만든것 입니다.
카테킨이나 폴리페놀 등 영양성분은 비슷하긴 하지만 함량에 차이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녹차와 말차는 재배방식, 영양성분등이 다릅니다.
또한 말차는 가루형태입니다.
녹차와 달리 말차는 차광막을 쳐서 만들어 재배합니다.
그리고 카테킨 함량이 녹차에 더 많이들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말차와 녹차는 동일 잎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차이며, 제조 과정에서 차잎 다루는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녹차는 거의 발효 과정을 거치지 않아 밝은 녹색이며 부드럽고 향이 강합니다. 녹차에는 카페인과 항산화물질인 카테킨이 포함됩니다. 말차는 발효 및 삶음 과정을 거쳐 진한 초록색이며, 풀과 향이 풍부합니다.
말차에는 카테킨뿐만 아니라 특정 탄닌과 플라보노이드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말차와 녹차는 각각 고유한 특징과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