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조신한콜리117
조신한콜리11724.01.22
술을 민시면 술의 어떤 성분이 몸을 망가뜨리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술을 즐겨하는데 친구들이 술을 많이 마시면 몸에 안좋다고 하는데 술의 어떤 성분이 몸을 망가지게 하는건가요? 어떤 성분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도한 알콜 섭취는 다양한 생리학적 및 신경학적 영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간, 신장, 심장 등 다양한 기관에 영향을 미쳐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술에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당분 섭취는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우리 인체에 가장 많이 흡수되는 게 알콜이죠
물이나 기름에도 잘 녹고 많은 술을 마시게 되면 말초 지방 조직이 분해되고 분해된 지방산이 간으로 가게 됩니다
그렇게 지방간이 생기게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