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로맨틱한발발이142
로맨틱한발발이14223.11.29
임산부를 위한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 어떤 식품을 포함해야 할까요?
임산부가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음식을 포함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임신 중 특정 음식이나 섭취 제한 사항이 있는지, 그리고 그 이유와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임산부여도 개월수에 따라서 섭취하는것이 달라야 합니다.
정확한것은 산부인과에 문의를 하는것이 좋겠지만 칼슘 같은 경우는 초기보다 후반에 더 많이 필요 하고
철분 등도 많이 필요 합니다.
• 안녕하세요.
임산부가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채소, 과일,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 칼슘, 그리고 철분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임신 중 특히 주의해야 할 음식으로는 수은이 함유된 생선을 주의해서 섭취해야 하며, 주당 2~3회, 85g 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날달걀과 카페인 음료의 섭취를 제한하고, 알코올은 피해야 합니다.
건강한 식단을 위해 임산부는 매끼 식사와 간식에 다양한 음식을 포함하고, 음식을 천천히 씹어 먹으며, 충분한 물을 마시고 전문의와 상담하여 자신에게 맞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임산부는 태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