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해피천사
해피천사23.03.13
다크서클 없애는 데 도움주는 음식에는 어떤 게 있나요?
다크서클이 항상 있습니다. 피곤하면 심해지고 안피곤해도 다크서클이 있는데요. 다크서클 없애는 데 도움 주는 음식 추천해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다크서클 없애는데 도움되는 음식은 당근, 양배추, 키위. 연어, 브로콜리등이 있고 안좋은음식은 대표적으로 혈당을 올려 혈액을 끈적끈적하게 만드는 단 음식과 혈관 벽을 좁게 만드는 짠 음식 섭취를 자제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다크서클은 수면 부족, 스트레스, 유전적 요인, 나이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식으로 완화되는 경우는 제한적이지만, 일부 음식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이고 피부 건강을 개선하여 어느 정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 함유량이 높은 음식 -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귤, 레몬, 키위, 파인애플 등의 과일, 토마토, 브로콜리, 등의 채소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K 함유량이 높은 음식 - 비타민 K는 피부 어둡게 변화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녹색 잎채소(케일, 시금치 등),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오이, 부추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음식 -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음식은 산화 작용을 막아주고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 검은 차, 파슬리, 블루베리, 당근 등이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음식입니다.
수분 섭취 -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물, 녹차, 과일 주스 등을 많이 마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