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귀중한관박쥐30
귀중한관박쥐3023.10.05
비염에 좋은 음식이 있나요??
병원에 자주 가도 좋아질 때까 그 때 뿐이라서 비염에 좋음 음식이라도 계속 먹으면 좋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드네요. 무슨 종류의 음식이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고등어나 청어, 연어 등 기름기 많은 생선이 소아 알레르기비염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의 쌉싸름한 맛을 내는 성분인 카테킨은 항균, 항알레르기, 혈당 저하 등 다양한 효능을 가져 알레르기 비염 예방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미나리의 비타민C는 알레르기 반응 및 염증에 관여하는 히스타민의 분비와 작용을 억제해 항알레르기 기능을 하여 비염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감귤류 과일.강황.생강 꿀.연어.기름진 생선 .마늘.녹색 채소 .매운 음식 등이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환절기에는 비염증상이 더 심해지곤하는데요, 작두콩차, 대추생강차, 비타민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신선한 채소와 과일이 좋습니다 호박 시금치 브로콜리 양상추 깻잎 등이 좋고 마늘이랑 양파 감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