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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허스키75
멋진허스키7521.05.16

게임 프로그래밍은 유니티 , 언리얼 처음 접하기 쉬운 엔진은 어떤것일까요?

게임 회사에 취직하고 싶습니다. 자료구조 , 알고리즘 등 은 잘한다고 할 수는 없지만 학업을 통하여 배우고 현재도 계속 공부하는 중인데 게임 회사는 유니티나 언리얼 엔진을 활용할 줄 알면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두 엔진중에 처음 접해서 좀 빠르게 배울 수 있는 엔진은 어떤것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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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의 개수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보통 게임에 쓰이는 언어는 C계열의 언어입니다.

    게임엔진을 이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이 게임엔진 종류에 따라 사용하는 언어가 다릅니다.

    ​모바일 게임들은 보통 유니티엔진을 사용하고 C# 언어가 사용됩니다.

    PC 게임들은 보통 언리얼엔진을 사용하고 C++언어가 사용됩니다.


  • 일반적으로는 언리얼 엔진 보다는 시작하는 지점에서는 유니티가 좋은 점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기본 버전의 경우 가격이 무료이거나 싸서 개인이나 스타트업 회사에서 많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 또한 멀티플랫폼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각종 분야에서 쓰이기에 컨텐츠 적인 부분은 유니티가 앞선다고 볼 수 있으며 단순하게 개발만 집중해서 하기에 좋으며 학습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다만 기능 적인 부분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의 경우는 다소 고가제품이기 때문에 개인이나 소규모 개발자로서 이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점이 있습니다.

    다만 언리얼엔진의 블루프린트라는 기능이라는 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는 개발자나 디자이너 및 기획자가 사용하기 좋은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프로그래머가 아니더라도 수정 편집 및 개발까지도 가능하고, 대부분의 게임 개발을 하며 필요한 용어를 한글화 해서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도 거부감이 적습니다. 다만 결국에는 전문적으로 하려면 코딩 및 다른 전문적인 지식이 뒷받침 되어야 하기 때문에 접하기는 쉬우나 발전이 더딘 부분도 있습니다.

    때문에 기초를 유니티로 다지고, 전문적으로 큰 기업에서 게임 개발자의 길을 가고자 하는 경우에는 언리얼 엔진을 공부하는 길로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좀 더 접하기 쉬운 엔진은 유니티입니다.

    유니티를 사용해서 저사양 게임을 보통 많이 만들기 때문에

    아무래도 언리얼 보단 게임 프로그래밍 초보자가 접하기 좋은 게임 엔진이라 생각이 듭니다.

    유니티를 차근차근 배워가지고 활용해서 단순하고 저사양 게임을 조금씩 만들어보면서

    실력을 키워보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 유니티가 좀더 입문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C#이 조금 더 입문자가 받아들이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간단한 2D게임부터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처음 유니티를 배웠을 때 사용했던 도서입니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60117729

    2D 게임을 만들기 때문에 3D보다 난이도가 쉽습니다.

    그리고 유니티라면 C#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아직 초보시라면 초보 유니티 책을 보시면서

    C#은 틈틈히 배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C#책을 따로 사서 익히시면 조금 지루한 감이 있습니다.

    간단한 2D 게임을 만들어보면서 유니티 엔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익히신 후,

    만드시고 싶은 게임 관련 유니티 도서를 다시 익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