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매너있는스컹크193
매너있는스컹크19323.03.24
해바라기씨집에서 간식으로 먹는데 효능이무엇인가요?
마트에 갔는데 해바라기씨가 저렴하길래
데리고왔습니다 가끔씩 생각나면
한주먹씩 먹는데요 견과류가 몸에좋다고하는데 해바라기씨는 어떤효능이있는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심장 보호 및 종양 생성 예방
항균효과 .당뇨병 예방 및 콜레스테롤 저하
피부 개선 .면역력 강화.두뇌 활성화
관절염 예방 .치매 예방 .우울증 예방
• 안녕하세요.
해바라기씨는 영양가가 높고 적당량 섭취할 경우 건강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주먹씩 먹는 것은 추천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해바라기씨의 권장 섭취량은 하루에 30그램 이하입니다. 한 주먹씩 먹을 경우, 이보다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어 과다 섭취로 인한 위장 문제나 알러지 반응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한 양을 지켜가며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바라기씨에는 지방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다이어트나 고지혈증 등의 질환을 앓고 있다면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견과류는 여러 가지 좋은 성분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해바라기씨는 심장을 보호 하고 항산화작용 역할을 해서 카로티노이드 와 토코페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패놀이나 타닌 사포닌 같은 염증에 좋은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해바라기 씨에는 다양한 영양소와 생리활성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주요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산화 작용: 해바라기 씨에는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 물질은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노화를 예방하는 등의 항산화 작용을 발휘합니다.
2. 항염작용: 해바라기 씨에는 항염작용을 발휘하는 플라보노이드와 펜롤 등의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 물질은 염증을 억제하고, 관절염, 심장병, 암 등의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 혈당조절 효과: 해바라기 씨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크롬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4. 심혈관 건강에 유익: 해바라기 씨에는 지방산과 식이섬유 등의 성분이 있어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면역력 강화: 해바라기 씨에는 아미노산, 아연, 비타민 E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6. 소화기능 개선: 해바라기 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해바라기 씨는 지방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높은 식품 중 하나이므로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 등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바라기 씨를 섭취하기 전에는 깨끗이 세척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