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3
현미 껍질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지요?
정제된 백미보다는 현미가 건강에 좋다는 정보가 있어 최근에는 가능하면 현미를 즐겨 먹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백미 대비 현미가 좋은 이유와 몸에 어떤작용을 하는것인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5.23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백미는 소화를 시킬 때 몸 속에 당분으로 저장이 되지만
현미밥은 몸 속에 소화를 시킬 때 당분으로 저장 되는 것을 막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나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