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오라오라
오라오라24.02.20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다고 하잖아요?
평상시 2리터 이상의 물을 많이 먹고 화장실을 자주 가는게 건강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다고 들은 적이 있거든요. 시도를 해봤는데 물이 너무 맛이 없어서 실패를 하고 물 대신 탄산수로 바꿔서 해보려는데 효과는 비슷하겠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산수는 과량으로 섭취시 위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물을 섭취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물은 원래 맛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수분섭취에는 어쩔수 없습니다.
탄산수는 물이 아니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