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꾸준한하마282
꾸준한하마28224.01.24
빵을 많이 먹으면 당뇨가 생길수도 있을까요?
제가 약간 당뇨가 있는데 빵을 좋아라 합니다. 빵을 많이 먹으면
혹시 당뇨가 심해 지기도 하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빵과같이 탄수화물을 이용한 가공식품을 과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혈당치를 빠르게 오르게 하여 당뇨위험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은 빵을 드시면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갈수 있기 때문에 드시더라도 통곡물로 된 빵을 드시는것이 낫습니다.
• 안녕하세요.
빵을 많이 먹으면 당뇨가 생길 수 있습니다. 빵은 정제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습니다.
당뇨 환자는 빵을 적절히 조절하고, 단백질이나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과 함께 섭취하여 혈당 조절을 신경써야 합니다.
빵을 먹은 후 혈당을 측정하면서 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