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05
야채를 잘 먹지 않는데 먹게 할 수 있는 방법있을까요?
남자 아이들라서 그런지 야채는 전혀 먹지를 않고 고기류만 좋아합니다. 삼겹살 먹을때도 야채쌈은 전혀 먹지 않고 오로지 고기만 쌈장에 찍어 먹는데 지금은 괜찮아도 나중에 문제 될까봐 걱정됩니다. 개선할 만한 좋은 식단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4.05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육고기를 먹을 때는 항상 야채와 함께 먹어야 고루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게되어 좋습니다.
고기에 부족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을 야채에서 보충할 수 있게되어 반드시 먹어야 합니다.
고기 먹을 때 깻잎이나 상추를 함께 먹도록 식습관을 드리는게 중요합니다.
만약 고기만 좋아 한다면 고기를 먹고난 다음에는 야채주스라도 먹게하여 영양이 고루 섭취 될 수 있도록 해주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연히 고기만 먹으면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야채를 드실때 먹기 쉬운 어린잎 채소를 드시거나 소스를
잘 뿌려서 야채를 드신다거나
치즈를 엊어서 드시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그리고 데쳐서 드시는것이 야채를 잘 드시는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야채로도 다양하게 조리를 할 수 있으므로 야채를 곱게 갈아서 카레 섞어 주셔도 되고 고기와 같이 동그랑땡을 해서 주시면 야채도 먹게 될 것 같습니다 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