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이 동맥경화 진단을 받았어요.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갑자기 가슴이 아프다해서
정초부터 병원을 찾아가서 검사를 했는데..
청천벽력같은일이죠..,
이제 갓난 아이가 있는 가장인데...
의사샘도 좀 빨리왔다고...
40대에...이르다며 가족력이 있냐고 하시드라구요...
어머님이 뇌혈관쪽으로 동맥경화가 있으셔서..
계속 약으로 치료중이시다가
근래들어 줄였다고는 들었는데...
그냥 착찹하더라구요...
다음주에 조형술을 통해 바로 스텐트시술을할지
약물로 시술을 할지 결정이 되긴 할텐데..
어쨌든 찾아보니
식단,식이요법,식습관이 제일 중요하더라구요..
너무 방대한자료..무분별한자료들이 판치는 인터넷에서
뭘봐야할지도 모르겠구...
균형잡힌 식습관은 사실 힘들구요
저녁일하는 사람이다보니
하루 1~2끼 식사에 잠은 최다한7시간은 자려해요
1살난 애기때문에 더 못잘때도 많구요
꾸준히 영양제로 종합비타민,간장제,우루사 ..
피곤할때 피로회복제 먹였었거든요
그외에.. 동맥경화에 좋은게.
오메가3나.. 그런게 있던데,
영양제 같은걸 잘챙겨먹다보니
그런쪽으로..챙겨주고 싶어요
먹는 즙도 괜찮구요
아님..음식같은거... 추천 가능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관리가 필수적입니다.
동물성지방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기때문에 최대한 피해주시고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 과일, 잡곡밥을 자주 드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