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매끈한부전나비188
매끈한부전나비18823.05.22
고기를 익히는 방식에 따라서 영양소 손실이 일어날수도 있나요?
고기를 먹을때 다양한 방식으로 먹게 되는데 보통 구워서 먹는 경우가 제일 일반적이긴 한데요. 고기를 조리하는 방식에 따라서도 영양소가 손실될수도 있을까요? 굽거나 삶거나 찌는방식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허정현 영양사입니다.
보통 삶는 방식의 조리방법이 가장 영양소 손실이 많이 일어납니다. 이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주로 이용하는 조리법이기도 하지요. 육류를 물에 삶게되면 육류속에 있던 각종 아미노산들이 물에 용해되게 됩니다. 삶은 물을 전부 마셔서 섭취하는게 아니라면 당연히 다른 조리법에 비해 영양소 손실을 초래하게 됩니다.
답변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2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굽는 조리법은 음식의 맛과 향을 최대치로 높일 수 있는 방법이지만, 식품 속 영양소를 온전히 보존하는 방식은 아닙니다.미국 농무부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고기를 불에서 구울 때 비타민B와 미네랄이 최대 40%까지 손실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