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듬직한때까치11
그래놀라의 효능과 부작용이 궁금합니다.
아이들 아침 대용으로 시리얼을 먹다가
그래놀라가 조금이나마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그래놀라를 먹고있습니다.
어짜피 가공식품인데 씨리얼보다 나은게 맞을까요?
그래놀아의 어떤 점이 좋은지 부작용은 없는지 알고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씨리얼이든 그래놀라든 영양적으로 아주 많이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어떤것이 첨가가 되었냐에 따라서 조금 다르구요
일반적으로 곡물로만 되어 있는것 보다는 현미나 옥수수 말린과일 등등이
영양을 채울수 있기 때문에 더 낫다고 해야 할까요?
• 안녕하세요.
그래놀라는 시리얼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설탕 함량이 낮습니다. 또한, 그래놀라에는 시리얼보다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그래놀라는 시리얼보다 건강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래놀라도 과다 섭취하면 건강에 해로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그래놀라는 하루에 한 끼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놀라를 선택할 때는 설탕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그래놀라에는 우유, 과일, 견과류 등을 곁들여 먹으면 영양가가 더욱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