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술을 마시고 다음날 먹는 해장음식들은 어떻게 해장을 해주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술을 마시고 속이 좋지 않은 다음날에 해장을 해주는 음식을 먹으면 속이 좀 편안해 지는 것을 느끼는데요 이렇게 해장을 해주는 음식들은 어떤 원리로 해장을 해주는 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술을 마신 후 숙취가 발생하는 주요 원인은 알코올이 체내에서 분해할 때 생성되는 아세트알데하이드 라는 독성 물질입니다. 숙취를 줄이려면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하고. 체내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토마토 수프. 콩나물국. 북엇국. 꿀물. 바나나 등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