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신중한홍여새160
신중한홍여새16023.07.19
통풍에 좋은 식단이 뭐가있을까요?
요산수치 7입니다 통증에 좋거나 앞으로 계속해서 식단을 유지한다면 좋은 음식이 뭐가있을까요?먹을수있는게 너무없어서 풀만뜯을지경입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통풍은 혈중 요산이 높아져 신체의 관절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통증이 심하고 재발이 잦기 때문에 평소에 식습관에 주의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과 제한해야(나쁜) 하는 음식을 나열해보겠습니다.
- 좋은 음식
저지방 유제품: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
곡물: 현미, 보리, 통밀 등
과일: 사과, 배, 딸기, 오렌지 등
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양파, 마늘 등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등
생선: 연어, 참치, 고등어 등
- 나쁜 음식
육류: 붉은 육류, 가금류, 내장 등
알코올: 맥주, 와인, 양주 등
설탕: 탄산음료, 과자, 빙과류 등
커피: 카페인 함량이 높은 커피
또한, 통풍을 위해서는 식습관 외에도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체중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통풍은 식이요법과 생활습관 조절만으로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평소에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여 통풍을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통풍에 원인이 되는 퓨린이
적은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 저지방 우유나 치즈 그리고 커피 사과 바나나 정도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