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혜훈 제명 파장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탈퇴한 사용자
어린이를 위한 면역력 강화 음식은 무엇인가요?
어린이를 위한 면역력 강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에너지를 제공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과 각 음식의 주요 영양소와 그 효과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면역력 강화 음식과 그 주요 영양소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1.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 장 건강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2. 베리류(딸기, 블루베리):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풍부해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입니다.
3. 달걀: 단백질과 비타민 D가 풍부해 근육 발달과 면역체계를 강화합니다.
4. 당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비타민 A로 전환되며, 면역세포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5. 견과류(아몬드, 호두): 비타민 E와 오메가-3 지방산이 면역 반응을 조절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음식들은 에너지를 제공하면서도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