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08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요즘에 직장 생활을 하면서 바쁘다보니 피로가 많이 쌓였는데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식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2.08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많이 피로 합니다.
피로에 좋은 음식으로는 굴, 딸기, 꿀, 사과, 계란,
마늘 등이 있습니다.
•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브로콜리는 피로 회복에 많은 도움을 준다. 특히 엽록소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K가 풍부해 골다공증 및 위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이 밖에도 항암효과에 뛰어난 설포라반과 인돌이 함유되어 있어 암 세포를 만드는 염증 반응을 억제해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포도에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과 유기산, 수분과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좋으며, 이 밖에도 안토시아닌과 레스베라트롤 같은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갈증 해소 및 기력 회복에도 효과가 있다.
나른한 봄, 만성피로 극복을 도와주는 음식들 | 아주경제 (aju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