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단정한원숭이67
단정한원숭이6723.11.05
암을 이겨내는 식단은 어떤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는 지인분이 위암에 걸리셨는데요. 나이도 그렇게 많지않은 분이신데 암이라는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러다보니 관심이 생겼는데 암예방에 좋은 식단이 있을까요? 그리고 암 치료중에도 좋은 식단이나 피해야할 음식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암예방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설포라판이나 리그난 인돌 같은 성분이 있는 브로콜리
배추 케일 양배추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보존료 등이 많이 함유된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시고
원물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항암효과가 뛰어난 폴리페놀 성분등을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