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로, 영양식단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요?
겨울철에 만성 피로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영양식단을 통해 피로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 어떤 식단이 좋을까요?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는 마그네슘 , 아연, 인 등이 있으며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만성 피로를 완화하고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영양식단에는 식물성 단백질(콩, 두부, 견과류)과 동물성 단백질(닭고기, 생선, 계란)을 균형 있게 섭취하여야 하며
과일, 채소, 견과류, 곡류를 풍부하게 함유한 식이섬유와 복합탄수화물, 건강한지방, 비타민과 미네랄등의 균형잡힌 식단이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봄이 되면 계절이 바뀌면서 춘곤증이나 여러 가지 기운이 없어지는 경험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봄나물를 많이 드시고 쭈꾸미는 낙지같은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