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까칠한사랑새8
까칠한사랑새824.02.21
계란 후라이랑 삶은 계란이랑 어느 쪽이 더 소화가 잘 되나요?
아이가 약간 설사끼가 있는데 하루 종일 별로 먹은 게 없어서 사실 죽을 먹으면 제일 좋겠지만 아이가 죽을 싫어해서 안 먹으려 합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것 중에서 그나마 소화가 잘 되는 것을 먹이려고 하는데요. 흰 밥에 김을 싸서 계란을 먹이려고 하는데 계란 후라이가 더 소화가 잘 될까요? 삶은 계란이 더 소화가 잘 될까요? 삶은계란은 뻑뻑 해서 별로일 것 같은데 남편 말로는 계란 후라이는 기름을 써서 소화가 더 잘 안될 거라고 하네요. 어느 쪽이 더 소화가 잘 되는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소화가 잘되는것으로 보면 후라이 보다는 삶은 계란을 드시는 것이
소화에는 더 좋을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삶은 계란이 소화에 더 용이할 수 있습니다. 삶은 계란은 기름 없이 조리되어 소화되는 데 더 쉬운 반면에 후라이드 계란은 기름에 의해 소화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소화 시스템과 식습관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개인적인 반응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