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말끔한황로179
말끔한황로17923.01.11
간헐적식단 하루에 한끼만먹어도 괜찮나요
하루에 한끼만먹는 간헐적식단중인데 이런걸로 머리가 빠지거나 그러진않겠죠? 좀 오래하가보니 한끼만먹는것도 익숙해지더라구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는 큰 목적이 무엇인가 생각하고 식단을 편성해야 할 듯 합니다. 살을 빼는 목적이라면 적게 먹으면 되겠죠. 하지만 적게 먹더라도 건강을 해칠 정도면 안됩니다. 하루 한끼만 먹더라도 기초대사량 열량 보다는 300kcal 이상 더 섭취하고 필수 영양성분은 꼭 섭취해야 건강을 유지 하면서 살을 뺄 수 있습니다.
간헐적 식단도 필요하겠지만 한끼만 드신다면 영양가가 고루 섞인 건강식단이 필요할 듯 합니다.
간헐적 단식은 최근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 연구진의 발표를 비롯해 체중감량과 혈당 조절,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들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하루 1끼 음식 섭취는 권하고 싶지는 않네요. 간헐적 단식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