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독한타조269
고독한타조26923.10.17
왜 짜게 먹으면 얼굴이 붓는거 같을까요?
된장찌개나 라면 짬뽕 같은거 먹고자면 다음날 얼굴이 더 커보이는 것 같습니다. 짜게 먹으면 혹시 몸이 붓나요? 아니면 물을 많이 마셔서 그런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짠 음식에는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어있고
나트륨이 체내에 과량 존재하게되면 갈증을 일으키고
삼투압의 원리에 의해 부종을 일으키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짜게 먹으면 나트륨이 몸에 흡수가 되면서 수분을 가둬두는 역할을 해 주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이 붓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