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시간을 유지하면서 식사하는 습관이 건강에 어떤 영향을 주나요?
흔히 16시간 정도 공복을 유지하는 간헐적 식단을 구성해서 식사를 하는 것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던데, 공복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공복시간을 유지하면 체지방감소와 소화기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다를수있습니다
아무래도 공복 상태를 유지 하게 되면 우리 몸은 식사 시간에 맞춰서 에너지를 받아야 되는데 그 받아야 되는 에너지가 없으면 몸 속에 저장되어 있는 지방을 가지고 에너지로 사용 합니다 그러다 보면 체지방이 저절로 분해가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