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고지혈증에생양파먹으면도움이 됩니까
명절음식이 다 기름에 지진 음식이 대부분이라서
살도 찌고 고지혈증이 악화되는거 아닌가 걱정입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위주로
챙기려고하는데 생양파 어떤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명절 음식은 지방이나 튀긴 음식들이 많이 있는데 양파 같은 경우는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역활을 하기 때문에
고지혈증에 효과적 입니다.
안녕하세요.
생양파는 고지혈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생양파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알리신은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퀘르세틴이라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퀘르세틴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