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푸른다람쥐48
푸른다람쥐4821.12.13
고지혈증(LDL콜레스테롤+중성지방수치 높음) 식단조절
제가 콜레스테롤(LDL)수치 / 중성 지방 수치가 높아서 약을 처방 받고
정기 검진을 받고 있는데 적절한 운동과 함깨 식단을 조절 하라는 데
집에서 밥 해 먹을 때 만이라도 조절 하고 싶습니다
피해야 할 식품(음식)이나 찾아 먹어야 할 음식을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14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고지혈증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관리가 필수적입니다.
동물성지방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기때문에 최대한 피해주시고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 과일, 잡곡밥을 자주 드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