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싹싹한도요161
싹싹한도요16123.04.20
밥먹으면서 물 마시는 습관 고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어릴때부터 식사시 물을 함께 마셔왔는데
거의 2컵 정도 마시거든요. 근데 요즘들어 속이 더부룩하고 안좋아서
물 마시는 습관을 고치려고 하는데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오래된 습관이라 물을 안마시면 밥이 안넘어가더라구요 ㅜ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처음부터 갑자기 바꾸려고 하면 몸도 힘들 겁니다.
우선은 두 컵씩 드신다고하니 한 컵으로 줄여 보시고 그 다음에는 반컵 그리고 없이 천천히 드셔 보이시는 훈련을 하시면 괜찮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