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학영 과학전문가입니다. 컴퓨터 그래픽 기술은 크게 두 가지 분야로 나눌 수 있습니다.
2D 그래픽: 2차원 그래픽 기술은 이미지와 그림을 다루는 기술로, 주로 일러스트레이션, 애니메이션, 게임 그래픽 등에 활용됩니다. 2D 그래픽 기술은 벡터 그래픽과 래스터 그래픽으로 구분됩니다. 벡터 그래픽은 선과 곡선의 수학적인 수식을 이용하여 그림을 표현하며, 해상도에 영향을 받지 않고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합니다. 래스터 그래픽은 픽셀로 구성된 이미지를 사용하여 그림을 표현하며, 해상도에 따라 품질이 결정됩니다.
3D 그래픽: 3차원 그래픽 기술은 실제 세계의 객체와 공간을 가상으로 모델링하고 표현하는 기술입니다. 3D 그래픽은 주로 영화, 게임, 가상 현실 등에서 사용됩니다. 3D 그래픽은 모델링, 애니메이션, 조명, 머티리얼 등 다양한 요소를 포함하며, 실제 세계와 비슷한 시각적 효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현실의 물리 법칙과 빛의 반사, 그림자 등을 모사합니다. 3D 그래픽은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와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여 구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