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먹을 때와 누군가와 함께 먹을 때, 식습관에 차이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살면서 혼밥할때도 있고 아니면 같이 먹는경우 2가지일텐데요. 이렇게 먹을떼 주변에 있고 없고가 식습관에 차이가 있는걸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함께 먹으면 식사 속도가 느려지고 대화로 포만감 인식이 빨라져 과식을 줄이며, 다양한 메뉴 선택 영양 균형도 좋아질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있을 수 있습니다.
가령 너무 빨리 먹는 사람과 함께 하면 자연스레 빨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폭식하는 사람과 함께 먹으면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누구랑 먹느냐에 따라 달라지고, 직위에 따른 차이 등에서도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조금 꼰대 같을 수 있으나,
자신의 상상가 엄청 천천히 먹는다면
그에 맞춰서 천천히 먹을 수 밖에는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의 종합적 차이로 인해 식습관이 바뀌거나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혼자 밥을 먹게되면 영양소가 불균형할 수 있으며
다른 매체를 보면서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끼는데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네 혼자 먹을 때화 함께 먹을 때는 식습관에 차이가 많습니다.
혼자 먹을때는 빨리 먹기 쉬우며 자극적인 음식, 간편식 선호하며 과식 또는 소식으로 들쭉날쭉하며 TV,폰 보며 무의식적으로 섭취하므로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함께 먹을 때는 식사 속도가 느려지고 더 균형잡힌 음식 선택이 가능해지고 식사 예절과 리듬을 유지하며 심리적 안전감의 도움으로 식습관이 더 규칙적이고 건강해지기 쉽습니다.
혼밥할때도 천천히 균형있게 먹는 습관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