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설날 음식중에서 가장 칼로리가 높은 음식은 뭔가요?
설날이 되면 기름진 음식이나 고기 등등 많은 음식들을 먹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설날 음식중에서 가장 칼로리가 높은것은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설날 음식중에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는 동그랑땡같은 전, 떡국, 약과 등이 대표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서울아산병원에서 설에 살이 가장 많이 찌는 탑10 음식을 공개했습니다.
100 g 기준입니다.
1위: 약과(420 칼로리)
2위: 떡갈비(350 칼로리)
3위: 소갈비찜(340 칼로리)
4위: 꼬치전(320 칼로리)
5위: 잡채(310 칼로리)
6위: 동그랑땡(309 칼로리)
7위: 불고기(270 칼로리)
8위: 돼지갈비찜(250 칼로리)
9위: 똑만둣국(210 칼로리)
10위: 3색 나물(142 칼로리)
이렇게 입니다. 상에 올라온 대부분의 음식이네요.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