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윤석화 발인 빈소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꿀벌소대장
건강한 식습관이란건 어떤걸 말하는거죠..?
채소나 과일, 허브차 이런걸 말하는건가요 ??
채소가 몸에 좋은건 알겠는데
특히 어디에 더 좋은거에요 ??
단순히 피 맑게해주고 콜레스테롤수치만 안정시켜주나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이라는 것은 트랜스지방과 과당섭취를 줄이는것으로
냉동식품이나 튀김류의 섭취를 줄이고
빵 면 탄산음료 과일주스 떡볶이 크림이나 시럽이 들어간 커피 또는 차 아이스크림 등의 섭취를 줄이는것입니다.
채소의 경우 식이섬유가 과당의 체내 흡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습니다.
• <<건강한 식생활>>
• 쌀, 잡곡, 채소, 과일, 우유, 유제품, 육류, 생선, 달걀, 콩류등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자
• 아침밥을 꼭 먹자
• 과식을 피하고 활동량을 늘리자
•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먹자
• 단 음료 대신 물을 충분히 마시자
• 술자리를 피하자
• 음식은 위생적으로 필요한 만큼만 마련하자
• 우리 식재료를 활용한 식생활을 즐기자
• 가족과 함께 하는 식사 횟수를 늘리자
출처 건강정보 >올바른식습관 >식생활실천 > 당진시 보건소 (dangjin.go.kr)
<<채소의 장점>>
• 장내 유익균 활성화 섬유질이 풍부
• 체중 관리에 도움
• 제2 형 당뇨병의 위험 감소
• 심장병 및 뇌졸중 위험 감소
• 혈압 강하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