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기계공학자
기계공학자24.02.28
마른 체형인데 장에 부담없이 살 찌우는 법?
예전부터 밥을 잘 안 먹어서인지 살이 좀 없습니다.
이 참에 운동하면서 벌크업하고 싶은데 식단 영양이 그렇게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문제는 제가 장이 좀 안 좋아서 소화도 잘 안 되는 편입니다. 벌크업은 하루 6끼씩 먹고 그래야 한다고 하는데 좋은 방법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근력운동을 병행하시면서 미숫가루, 단백질 음료 등 영양가는 높지만 빠르게 소화가 되는 음식의 추가적인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소화가 잘 되면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고구마 양배추
현미밥 잡곡밥 닭가슴살 연어 소고기 등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