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뭔가를 먹을때 헛구역질이 나와요.....
제가 어렸을때 ( 유치원때? )부터인가...
이상하게 뭔가를 먹으려고 하면 뭔가 헛구역질 증상이 나와서요....
8월 30일 낮에 샌드위치를 먹는 도중에... 헛구역질이 나와서.... 진짜 임신 초기때에 속이 안좋으면 토할거같은 증상?? 그런거랑 비슷한거 같아요...
샌드위치 안에 내가 안 좋아하는 재료가 있었는데...
안 먹으려다가 조금 먹을때에 크게 헛구역질이 나와서 제 스스로도 놀랐어요....;;;
안 좋아하는 음식을 먹거나... 오랫동안 평소에 잘 안먹는 음식을 먹으면 헛구역질이 나오나요???
저만 그런건지... ㅠㅠ
이런 증상이 가끔씩 나오면 병원 가야하는거죠..?
증상이 심각할까봐 무서워서 병원도 못갈거 같아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헛구역질 원인
먼저, 스트레스와 불안이 큰 원인 중 하나예요. 정신적인 긴장 상태가 우리 몸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는데, 헛구역질도 그 중 하나죠.
또 다른 흔한 원인은 소화기 문제입니다. 위염, 소화불량, 역류성 식도염 등은 헛구역질을 유발할 수 있어요. 특히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불쾌감을 주고 헛구역질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감염과 염증도 헛구역질의 원인 중 하나예요. 감기나 독감 같은 상기도 감염, 혹은 목에 염증이 생기면 헛구역질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른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과도한 음주와 흡연도 헛구역질을 유발할 수 있어요. 알코올과 담배는 위장을 자극하고, 특히 빈 속에 술을 마시거나 흡연을 하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알레르기 반응도 헛구역질의 원인일 수 있어요. 특정 음식이나 약물, 혹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면 헛구역질이 나타날 수 있어요. 알레르기 원인을 찾아내어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