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검은청가뢰268
검은청가뢰26824.01.24
나트륨을먹고 물을 마시면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나트륨이 많이든 음식(라면 등)을 먹고 이를 희석시키기위해 물을 마시는 A양, 문득 궁금해서 인터넷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인터넷에서는 각종 교수, 의사들이 나와서 한 말들이 다 달랐습니다
한 교수는 나트륨을 많이 먹고 물을 마시면 희석이 어느정도 된다고 말했으나,
다른 의사의 말로는 나트륨을 먹고 물을 먹으면 나트륨은 수분을 붙잡는 성질이 있어서 혈액량이 크게 늘어나 오히려 고혈압을 더 유발시키고 살찌면서 부종이 생긴다 라고 말했고,
다른 교수의 말로는 우리 인체는 체내 나트륨 함량을 유지시킬려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나트륨을 많이섭취하고 물을 마시게 되어도 이 성질 때문에 소변량만 많아질 뿐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위 세개의 주장 중 대체 어느것이 진실인가요 ㅋㅋㅋ 아니 왜 다 전문가들끼리도 말이 다름?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 맞는 말인것 같습니다. 나트륨 성분이 수분을 잡고 희석을 시키고
나트륨은 그걸 중심에서 잡아주는 역활을 하고 하지만
결론은 물을 얼마만큼을 마시느냐에 달린것 같습니다.
많이 마시면 그만큼 희석이되고 나트륨이 많아도 그 이상 수분이 들어오면 배출 시키고 나트륨 역시도 중심을 잡아주는
것이기 때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