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독한노린재42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게임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업무를 '퀘스트'라고 생각하고,
퀘스트를 끝냈을 때 보상을 받는 것처럼
스스로에게 보상을 줍니다.
똑같이 스트레스를 주는 직장 상사 혹은 동료는
게임의 npc라고 생각하며 공략법을 생각해보세요.
저는 노트가 따로 있는데요.
각 직장 메이트의 이름을 적고
요일별로 상황을 나눈 다음
상호 간에 좋은 일이 있으면 그 정도에 따라 호감도를 플러스하고
만약 아니라면 그 정도에 따라 호감도를 마이너스합니다.
만약 작성자님의 취미가 게임이라면 이런 방법을 이용해보시고,
다른 취미가 있다면 제 방법을 참고해서 비슷하게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