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항뽀글
항뽀글23.09.10
육류 섭취를 줄이려고 합니다. 단백질 대용 식품으로 두부를 먹어도 대체가 가능할까요?
몸 건강을 생각해서 육류 섭취를 줄이려고 합니다
단백질 대용 식품으로 두부로 대체해서 먹어도 충분히 열량을 섭취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육류를 드셔도 지방이 적은 부분으로 드시거나 하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달걀이나 호두에도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기는 합니다.
그리고 오징어도 많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육류 대신 두부를 사용하면 포화 지방과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서 맛과 영양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부 100g당 5-10g정도의 단백질이 함유되어있으니 이를 참고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