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1.04
김밥은 다른 음식보다 살이 많이 찌나요?
안녕하세요 30대 후반 직장인 남성입니다. 제가 김밥을 좋아하는데 김밥에 밥이 엄청 들어갑니다. 근데 이상하게 김밥은 많이 먹게 되어지는데 다이어트에는 않좋나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4.01.04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밥을 많이 넣어 싼 김밥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열량 또한 높을것으로 예상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김밥은 생각보다 탄수화물 섭취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나름 다른 영양성분도 있기 때문에
괜찮지만 너무 많이 드실경우에는 영양적으로 균형이 맞지 않을수 있습니다.
당연히 다이어트도 마찬가지 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김밥 한줄 칼로리는 400~500kcal 입니다. 김밥은 영양소도 풍부하지만. 다이어트에는 높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김밥은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그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집니다. 전반적으로 김밥은 식사 대용으로 밥, 김, 단무지, 햄, 고기, 야채로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리고 각 재료가 양념이 되어 있어 한끼 2줄 까지만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밥은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밥의 양과 속재료의 칼로리가 고려되어야 합니다. 김밥 다이어트를 고려한다면 밥의 양을 줄이고, 균형 있는 속재료를 선택하며, 한 줄만 먹는 등의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외에는 규칙적인 식사, 간식 자제, 물 섭취, 규칙적인 운동 등의 습관을 가짐으로써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인 김밥한줄 칼로리는 속재료에 따라서 350~500칼로리 정도 됩니다ㆍ2줄 정도 드시면 1000칼로리로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