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떡과 쌀떡 다이어트에 도움되는것은?
떡볶이를 먹고싶은데 밀떡과 쌀떡중 어떤게 다이어트하는데 더 좋을까요? 두 떡중 살이 덜찌는 떡은어떤거에요? 각각 영양성분은 어떠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00g 기준 밀떡은 235칼로리. 쌀떡은 206칼로리 큰 차이는 없습니다.
밀떡이 탄수화물이 높으며 . 쌀떡은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
쌀떡이 밀떡보다는 그나마 낫지만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떡은 탄수화물을 응축하여 만든 식품이기때문입니다
둘다 떡뽁이라는 것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둘중에 고르라고 하면 쌀떡이 더 나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