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11.23
작두콩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가요?
주변에서 작두콩을 끓여서 차로 마신다고 하는데 어떤 영양소가 풍부하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어린아이가 섭취해도 괜찮은건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작두콩은 호흡기 질환 개선 효능에 대해서 유명합니다. 염증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하는 히스티딘, 우레아제이라는 성분이 비염, 축농증, 천식, 기침, 감기, 기관지염 같은 호흡기 질환등을 개선시키고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작두콩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며, 뼈 건강, 면역력 강화, 항산화, 혈관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어린이도 섭취 가능하지만 찬 성질이 있어 몸이 찬 아이는 주의가 필요하며, 익혀 먹는 것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 차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작두콩에는 사포닌이 풍부하여 항비만 효과가있으며 식이섬유가 변비예방에 도움을 줄 수 았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작두콩에는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들어 있는데요 비타민 A 비타민 C 그리고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감기 예방이나 호흡기질환 그리고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알레르기에도 효과적 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작두콩차는 식이섬유가 많아 체지방감량에 좋고
비염ㆍ알레르기 증상호전ㆍ변비 예방ㆍ눈건강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