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거창한레오파드265
거창한레오파드26523.12.21
멸균우유와 일반우유는 영양부분에서 차이가 없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일반우유와 멸균우유는 영양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없는 것인가요? 멸균우유가 일반우유에 비해 보관도 오래되기에 영양적으로 차이가 있을거 같은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멸균우유는 가열 방법과 시간의 차이 일 뿐 단백질. 칼슘. 미네랄등 기본 영양소에 있어서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다만 고온에 민감한 비타민이나 유익균의 수가 줄어 들수는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 우유와 멸균우유 의 영양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단지 유익균 자체가 멸균 우유에는 없기 때문에
그런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일반우유와 멸균우유는 균을 제거하는 방식과 보관방법이 다를 뿐 영양적인 면에서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멸균우유에는 균을 사멸시켜 보관기간을 늘린 제품인데요,
영양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미비할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멸균우유와 일반우유의 영양적인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두 제품 모두 단백질, 칼슘, 비타민 D 등이 풍부하며, 영양소의 기본 구성은 비슷합니다. 다만, 멸균우유는 긴 유통 기간을 위해 고온에서 처리되어 세균이 제거되는 것입니다.
• 멸균우유와 일반우유는 주로 그 처리과정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멸균우유는 고온에서 균을 죽이는 과정을 거치는 반면, 일반우유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영양성분과 보관기간에 차이가 생기기도 합니다.
멸균우유는 박테리아가 없어서 보다 오랜 기간 동안 신선하게 보관될 수 있으며, 일반우유에 비해 섭취할 때 위험이 적습니다. 영양상으로는 두 우유의 기본 영양소인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은 큰 차이가 없지만, 멸균우유는 종종 추가적으로 비타민 및 미네랄을 보강하여 판매되기도 합니다.
또한, 일반우유는 생물학적으로 활성화된 세균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어서 개인의 소화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기능에 민감한 사람들은 멸균우유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