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4.01.13
비타음료 마시면 비타민은 따로 섭취안해도 되나요?
하루에 한병씩 비타음료를 마시게되면 비타민 하루 필요량을 채워서 따로 비타민을 섭취하지 않아도 되는건가요? 아님 비타민 섭취가 더 필요한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타민음료에 따라 다른데요, 하루권장량을 충족시키는 양만큼 비타민이 첨가되어있다면 음료로 드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비타음료를 매일 섭취하는 것이 일부 비타민의 필요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만, 비타음료만으로 모든 비타민과 미네랄의 권장 섭취량을 완전히 충족시키기는 어렵습니다. 건강한 식단으로 다양한 영양소를 채우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비타민 음료를 드시든 과일을 드시든지 해서 하루 정량을 채우셨다면
안드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