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무난한황새43
무난한황새4324.01.01
콜라나 사이다 같은 음료가 무엇때문에 몸에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우리가 흔히 탄산음료가 몸에 안좋다고 말하잖아요.
이 탄산음료는 콜라나 사이다인데 이는 어떤 이유때문에 안좋은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콜라나 사이다같은 탄산음료는 제조시 액상과당이나 과당이 첨가되기때문에 혈당치를 올릴수있어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콜라와 사이다는 높은 칼로리와 당분을 함유하여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카페인과 인공 감미료가 들어있고 산성이라 치아에 해를 줄 수 있고 과도한 탄산음료 섭취는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료에 함유된 인공 첨가물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탄산음료 과다섭취의 경우 치아 부식. 내장 지방 형성. 비만. 당뇨병. 간질환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탄산음료(콜라 사이다)같은 경우는
우선 굉장히 높은 산성을 띄고 단순당이 많이 들어 있어서 비만이나 충치를 유발합니다.
• 안녕하세요.
탄산음료(콜라, 사이다)는 높은 설탕 함량, 높은 산도, 그리고 함유된 카페인으로 인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섭취 시에는 설탕이 적은 음료를 선택하고, 하루에 한 캔 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 우유, 과일 주스, 차는 건강에 더 이로우며, 특히 치아 건강을 고려할 때 적합합니다.
그러나, 설탕이 많이 함유된 과일 주스나 카페인이 많은 차는 적절한 섭취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