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4.03.09
냉이나 달래 같은 제철 나물은 끓은 물에 푹 익혀먹어도 영양소는 그대로 유지가 되나요?
안녕하세요. 냉이나 달래 같은 제철 나물은 무쳐서 먹기도 하지만 냉이국처럼 물에 끓여서 푹 익혀먹기도 하잖아요. 나물 같은 경우 이렇게 푹 익혀서 먹어도 영양소는 그대로 유지가 되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푹 익혀먹게되면 수용성 성분이 빠져나갈 수 있지만 소화에 용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호에따라 조리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봄나물 같은 경우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익히면 영양성분이 파괴 될것 같지만 생각 보다 많이 그렇게 되진 않습니다.